실무PT 수강 후기 l 피그마 디자인 클래스

뒤처지고 기죽은 자신의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아서, 항상 열심히 배우는 수잔님이 자신감을 얻게 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실무PT 수강 후기 l 피그마 디자인 클래스
제가 궁금해하는 걸 바로 물어보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결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10개월 차 기획자 수잔입니다. 현재 기획팀에서 신사업 전략과 서비스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

Q. 수업과 관련해서 어떤 실무 문제를 가지고 있었나요?

어깨너머로 사수분들이 어떻게 일을 진행하고 있는지 살펴봤어요. 스토리보드를 PPT로 작성하는데, 개발자와 소통할 때 어려움이 있다고 느껴졌어요. 그래서 개발자와 원활한 소통을 하기 위해서 피그마 수업을 들었습니다.

​ 

Q. 실무PT를 들으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주마다 과제를 했는데 멘토님이 항상 모든 수강생의 과제에 피드백을 주셨어요. 처음이니까 부족한 점이 굉장히 많았는데 멘토님이 비난 같은 것도 전혀 하지 않았고, 답답한 기색도 없이 결과물들을 피드백해주셔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어요. 수업이 끝나고 모든 수강생분들이 멘토님과 같이 일하는 분들이 부럽다고 할 정도로 정말 좋은 수업이었어요.


수잔님이 들은 실무PT는?

Figma로 UI 디자인이 쉬워지는 디자인시스템 만들기


Q. 어떻게 하면 실무PT를 더 잘 들을 수 있을까요?

멘토님께서 자료를 정말 많이 주세요. 혼자 공부하면 알 수 없는 자료들이 많기 때문에, 이 자료들을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에 섭렵을 해야 수업이 도움이 돼요. 그래서 저는 남는 시간마다 나눠주신 자료들을 꼼꼼하게 보고 공부했어요.

​ 

Q. 실무PT, 어떤 사람들에게 추천하나요?

​뒤처지고 싶지 않고 항상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사수가 없어서 혼자서 계속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들으면 업무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 

Q. 실무PT를 하나의 이미지나 단어로 표현한다면?​

‘나만의 숨겨진 치트키’라는 생각이 들어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혼자 피그마를 공부하고 있는데, 다음에 ‘피그마로 일할 수 있는 사람 있어?’라고 물으면 ‘제가 할 수 있어요’라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수잔님이 공부한 흔적

Q. 퇴근한 저녁시간에 따로 시간을 내서 공부하는 게 사실 쉽지 않아요. 이렇게 공부할 수 있는 동력은 어디서 나오는 건가요?

일하면서 기죽은 제 모습을 보기 싫었어요. 제가 팀에서 막내이고 기획 업무 역량이 부족하다 보니까 사수분들이랑 항상 비교를 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뒤처지지 말아야지’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했어요.

​​ ​

Q. 요즘 어떤 고민을 하고 있나요?

팀에 인원이 많지 않고 모두 바빠서 팀원들에게 업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적은 것 같아요. 항상 배우고 싶다는 갈증을 느끼고 있어요. 그래서 실무PT를 들을 때 제가 궁금해하는 걸 바로 물어보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던 것 같아요.

​ ​

Q. 수잔님의 목표가 무엇인지 궁금해요.​

단기적인 목표는 같이 일하기 편한 사람이 되는 거예요. 기획자는 모든 업무에 관련된 직무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데이터를 분석해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같이 일하기 편한 사람, 좋은 사람이 되는 게 저의 목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