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에게 인기 있는 채용공고 작성팁

구직자의 지원을 부르는 채용공고를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구직자들에게 인기 있는 채용공고 작성팁
"지원자 좀 더 많이 보내주세요....ㅠㅠ"

코멘토 직진매칭 담당자가 고객들로부터 정말 많이 받게 되는 요청 중 하나입니다. 코멘토는 고객이 작성하여 보내주신 JD에 적합한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수료생을 인재풀로 추천해 드리고 있는데요.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공고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찾아내어 연결해 드리지만, 최종적으로 지원을 하느냐 마느냐는 결국 구직자의 판단에 달린 문제입니다.

코멘토가 적합한 인재로 판단한 구직자가 제안 받은 채용공고를 열람하는 비율은 70%에 달합니다. 즉, 코멘토의 직진매칭은 구직자와 채용 기업 간의 직무 FIT 을 확인하여 연결해 드리기 때문에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고 실제 채용공고를 확인하게끔 하는데 매우 뛰어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실제 지원까지 이어지지 못해, 기업에서는 코멘토가 발굴한 우수한 잠재 지원자들을 모두 만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이 종종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채용공고는 구직자들의 지원 의사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구직자의 지원여부는 채용공고의 내용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리고 뛰어난 인재일수록 채용공고의 내용을 더 자세히 꼼꼼히 검토하지요! 구직자에게 인기있는 채용공고가 되기 위한 팁을 코멘토가 깔끔하게 알려드립니다.

구직자가 좋아하는 채용공고 작성 팁

  1. 기업정보를 자주 업데이트 해주세요.
    ‘오래된 정보’, ‘맞지 않는 정보’는 구직자들이 기업에 대한 흥미를 잃게 만듭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로 정기적으로 기업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틀린 정보는 없는지 기업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주세요! 신제품 출시, 투자 유치 등 혹시 최근에 구직자분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소식이 생기셨나요? 기업 정보에 추가하셔서 구직자들의 이목을 끌어주세요!
  2. 사진은 선택이 아닌 필수!
    기업과 구직자가 만나는 과정은 기본적으로 소개팅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마치 소개팅 상대방의 사진을 보는 것이 소개팅 의사를 정하는데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듯이, 기업의 채용공고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사의 분위기, 조직문화 등 회사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사진은 큰 역할을 합니다. 기업문화, 업무환경, 핵심가치 등이 잘 드러나는 사진을 보여주셔서 구직자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세요!
  3. 공고를 마케팅하라! 구직자를 사로잡는 Hooking 메시지
    채용공고는 일종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입니다. Key Message 로 광고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듯이, 채용공고 또한 구직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무언가가 있어야 합니다. 코멘토 채용공고에는 Hooking 메시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기업마다 강점으로 내세우고 구직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문구를 Hooking 메시지로 작성해서 구직자의 마음을 적극적으로 훔쳐보세요!
  4. 공개할 수 있다면 연봉 정보는 가급적 투명하게
    채용공고에 연봉 수준을 공개한 경우 30%의 더 많은 지원자가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실제로 공고를 확인한 인재가 지원을 완료한 비율은 2배 가까이 높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결과는 연봉의 높고 낮음과는 관련 없이 단순히 연봉 수준을 공개하였는지 여부에 따라 나타난 차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가능하다면, 연봉 정보는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구직자가 지원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채용공고는 기업의 얼굴

채용공고는 기업의 얼굴입니다. 구직자들은 채용공고에 포함된 사진과 글을 바탕으로 기업에 대한 인상을 만들고 주변의 지인들과 공유합니다. 결국 잘 작성된 채용공고는 더 많은 구직자를 끌어들일 뿐만 아니라, 좋은 기업 이미지를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코멘토는 고객 여러분의 회사가 얼마나 멋진 곳인지 이미 알고 있습니다. 구직자 여러분들도 이를 잘 느낄 수 있도록 여러분의 채용공고를 잘 가꾸어 주세요!